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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용]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채용 브랜드 전략'

jjunepapa 2024. 2. 2. 14:02

 

“우리 회사의 채용 브랜드를 객관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인재 전쟁의 시대라고 불리는 상황속에서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가치를 따라 이동하던 인재들은 이제 기업의 조직문화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는 고용 브랜딩(채용 브랜딩)에 집중하는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채용 브랜딩 상황은 어떨까요?

우리나라의 노동 생산성 지수는 OECD 국가 28위, 경제 규모가 11-12위임을 감안하면 매우 낮은 순위입니다. 아직 수직적 기업 문화가 많은 국내에서 효과적인 채용 브랜딩을 위해서는 기업의 조직문화를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채용 브랜딩의 핵심은 기업의 조직 문화에 있기 때문입니다.

 

🎤 서강대학교 양동훈 교수의 강의에서 유능한 인재 채용을 위한 채용 브랜딩에 대해서 확인하세요.

[출처] HRev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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