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R 콘텐츠/리모트워크(원격근무)

[원격근무] '스마트오피스' 도입을 위한 체크리스트

by jjunepapa 2024. 2. 6.

 

‘스마트’는 마법의 접두어입니다.

 

스마트라는 접두어가 붙은 말들이 이미 우리 생활을 지배하고 있어요. 스마트폰, 스마트카 같은 물건부터 스마트 하우스,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시티 같은 비교적 거대한 개념까지, 이렇게 가다간 스마트하지 않은 그 어떤 것도 이 세상 위에 남아나지 않을 기세입니다. 

 

스마트 오피스는 당연함을 근거로 사회 전체가 감수하던 불편에 대한 해답입니다. 

 

혁신은 당연함에 대한 도전에서 시작된다고 누군가 말하지 않았나요? 사전에서 정의하는 스마트 오피스는 ‘회사의 구성원이 주거지 근처에서 원격 근무할 수 있는 전용 사무실로 화상회의시설, 육아 시설 등이 갖춰집니다. 아이나 집안일로 방해받을 수 있는 재택근무와 달리 업무에만 전념하도록 일반 사무실과 비슷하게 꾸며진’다고 합니다.

 

스마트 오피스 도입의 결과는 어떨까요? SK텔레콤이 자사 스마트 오피스에 근무 중인 구성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80%가 워라밸 만족도가 향상되었다고 답했고, 소통과 협업이 증가했으며 집중도도 향상되었다고 답했다고 합니다. 

 

🔎 스마트오피스 도입을 위한 체크리스트를 알아볼까요.

 

스마트 오피스 도입을 위한 체크리스트 | flex 공식 블로그

스마트 오피스 도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오피스 공간, 일하는 방식 등 갖춰야 할 조건도 다양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체크리스트로 살펴봅니다.

flex.team

[출처] flex blog

 

💡 스마트오피스 도입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HR SaaS 추천 → 티그리스(TIRIS)

 

[HR 제품 소개] 티그리스(TIGRIS)

💡 상품 개요 협업툴과 전자결재, 이메일, 인사관리까지 진짜 올인원, 티그리스(TIGRIS) 💡 요금 : 월 2,500원/인 ~ 더 자세한 요금 관련 내용은 요금안내 | 티그리스 - 쉬운 업무 플랫폼 티그리스 (ti

hr-for-you.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