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는 교칙이 있듯이 회사에도 사규가 있다라는 정도는 어디에서 들어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그럼 취업규칙은 뭘까요?
일반적으로 근로조건에 대해 정해 놓은 사내규정은 그 명칭이 무엇이든 취업규칙으로 보는 것이 노동부의 입장입니다.
즉 사규가 취업규칙으로 볼 수가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경영주나 노동자 모두 중요한 이 취업규칙이 무엇이며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우리 좀 더 자세히 알아볼 보도록 할까요?
취업규칙 작성해야 할까? 작성 방법은?
근로자를 채용한 경우에는 업무의 효율성과 건전한 사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정비하는 것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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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노세경이 알려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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