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어김없이 주요그룹들이 신년사를 내놓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을 위한 사회적 책임, 소프트웨어 경쟁력과 품질, 지적자산을 지키기 위한 보안 의식을,
LG그룹은 차별적 고객가치,
SK그룹은 사회적 문제해결과 그룹 내 협력을,
삼성전자는 초격차를 위한 대규모 투자와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조직문화 정착을 강조했습니다.
신년사에서 한걸음을 더 들어가면 조직별 전략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전략이 담긴 경영계획은 구성원들에게 너무나 중요한 메시지가 되겠죠.
💡 경영계획 수립 시 반드시 다뤄야 하는 5가지
- 미션(고객 + 제공할 가치 + 고객이 느낄 효익) 의 의미 확인 : 필요시 미션에 대한 재해석 또는 재정립
- 해결과제 도출 배경 : 2023년 회고 + 내, 외부 환경변화 분석
- 해결과제 도출 : 과제의 의미와 현황, 현재 상황이 발생된 원인
- 전략 : 과제별 해결방안/접근 (원인제거, 선택과 집중, 새로운 관점)
- 목표 : 과제가 성공적으로 해결되었을 때 기대하는 2024년 말 모습은 무엇인가?
🔎 경영계획을 수립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경영계획을 수립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와 경영계획에 반드시 담겨야 하는 5가지 내용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 경영계획과 개인 성과계획이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하는지도 살펴봅니다.
경영계획 수립 시 반드시 다뤄야 하는 5가지
구성원 가슴을 뛰게 만드는 경영계획 세우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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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CLAP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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